2024-04-19 11:31 (금)
허성곤 시장, 국회 방문 내년 국비 증액 요청
허성곤 시장, 국회 방문 내년 국비 증액 요청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9.27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곤 김해시장(왼쪽 두 번째)이 국회를 방문해 내년도 국비 증액사업에 대한 타당성을 설명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왼쪽 두 번째)이 국회를 방문해 내년도 국비 증액사업에 대한 타당성을 설명하고 있다.

사업별 소관 상임위 등 찾아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 설명

허성곤 김해시장이 27일 국회심의 과정에서 시에 꼭 필요한 국비를 증액확보하기 위해 국회를 방문했다.

내년 정부예산이 이달 초 국회로 제출돼 다음 달 말부터 오는 11월 중순까지 국회 상임위원회 예비심사와 11월 말까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종합심사를 거쳐 12월 초 확정될 예정이다.

그러나 허 시장은 다음 달 초부터 국회 국정감사가 이어지는 점을 고려한 템포 빨리 전략적으로 국회를 방문했다.

이날 허 시장은 내년도 정부예산에 반영되지 않았거나 신청액보다 적게 반영된 10개 중점사업 국비예산이 국회 심의과정에서 증액될 수 있도록 국회 이학영 산업통상자원위원장을 비롯한 사업별 소관 상임위와 예결위, 민홍철ㆍ김정호 지역 국회의원실을 방문해 사업타당성을 집중적으로 설명했다.

주요 국비 증액대상사업으로는 △비대면 의생명 의료기기 산업 육성기반 구축 30억 원 △김해 오픈 이노베이션 지식산업센터 건립 10억 원 △화포천 습지보호지역 사유지 매수 115억 원 등이다.

허성곤 시장은 "국가가 포스트 코로나 대응을 위한 유망 신산업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이 시기를 시의 미래 먹거리 산업기반을 단단히 마련할 전화위복의 기회를 삼기 위해서는 국비확보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정부예산이 확정되는 날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국비 추가 확보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