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7:02 (토)
`가족 심리 방역` 비대면 어울림한마당
`가족 심리 방역` 비대면 어울림한마당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9.27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자녀 둔 100가족 참여

쿠킹ㆍ플로깅 등 프로그램 풍성

김해에서 청소년 자녀를 둔 100가족이 참여하는 비대면 어울림한마당이 열렸다.

시는 지난 25일 `2021년 청소년어울림마당` 넷째 마당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여성가족부, 경남도,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해당 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가족들의 심리방역을 도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중ㆍ고등 가족을 위한 `가족어울림`은 쌀강정 만들기, 1+1 민화손수건 재능기부, 가족플로깅으로 구성됐다,

초등 가족을 위한 `가족한마당`은 바람떡 만들기, 전통놀이, 가족플로깅, 가족 줌 레크리에이션 등이 진행됐다. 특히 줌 레크리에이션은 토요일 오후 2시와 4시, 25가족씩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한 참여자는 "김해 코로나 확진자가 줄기는 했지만, 아직은 안심할 수 없는 단계라 답답한 가운데 이렇게 가족들과 레크리에이션도 참여하고, 바람떡도 만들어 먹으며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인 박종주 시 여성가족과장은 "지역의 의견을 반영해서 올해 총 6회의 어울림마당을 테마별로 준비하고 있다"며 "남은 두 번의 어울림마당도 청소년과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