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발정신질환자 인지행동 재활 제공
초발정신질환자 인지행동 재활 제공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9.26 2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조기정신증 인지행동재활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조기정신증 인지행동재활프로그램`이 열리고 있다.

3개월간 12회기 96명 참여

"재발 방지ㆍ만성화 예방"

김해시는 지난 6월 29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지역 초발정신질환자를 96명을 대상으로 `조기정신증 인지행동재활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초발정신질환은 발병 이후 3~5년까지 집중적인 치료를 통한 만성화 예방이 가능하며, 긍정적인 예후를 위해서는 통합적인 치료 서비스 제공이 중요하다.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번 인지행동재활프로그램은 인지훈련 및 인지왜곡 교정 2가지 주제로 미술치료 기법을 활용해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자동적 사고 △역기능적 사고 △생각ㆍ습관 바꾸기 등으로 구성됐으며 자조모임을 통해 문화체험 활동 및 인지바꾸기 훈련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회원은 "스스로 문제를 되돌아보고 증상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게 됐으며 12회 기가 너무 짧게 느껴져 아쉽다"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다.

이종학 김해시보건소장은 "초발정신질환자의 재발 방지와 만성화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능향상 및 지역사회 복귀를 촉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외 중증정신질환 상담 및 프로그램 문의는 김해시정신건강복지센터(055-329-6323)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