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7 (금)
김해강소특구 참가 기업 역량 높인다
김해강소특구 참가 기업 역량 높인다
  • 박민석 기자
  • 승인 2021.09.26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6일 인제대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은 김해강소특구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공동 IR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6일 인제대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은 김해강소특구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공동 IR 경진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창업 기업 대상 IR경진대회

인제대 바이오사업단 6곳 선정

AIㆍ신소재ㆍVR 등 아이템 호평

인제대학교 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은 지난 16일 김해강소특구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를 위한 공동 IR(모의투자)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사업 아이템의 우수성과 기술력, 시장 진출 가능성, 기업 대표의 창업 역량 등을 평가해 바오비전케어(김동혁 대표), 주식회사 다울피피티(방세진 대표), 바이오액츠BM&S사(박진우 대표), 데크맨 (이선우 대표), 배려이노베이션(함대식 대표), 안전드림(오영일 대표) 등 6개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 기업들은 지역 AC기관인 특허법인 지원에서 2차 선정평가를 진행한 뒤 ‘대기업-중소기업 상생협력 공동 IR 경진대회’ 참가 자격을 가지게 되고 상위 3개팀은 시제품 제작과 홍보ㆍ마케팅을 위한 후속 창업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사업단은 설명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AI기술을 접목시킨 용접 시스템’, ‘친환경ㆍ신소재 섬유개발’ 등 다양한 아이템이 등장했다.

이날 ‘VR을 활용한 비수술적 소아 사시 개선 치료’ 아이템을 제안한 ‘바오비전케어’ 팀은 비전 제시와 IR피칭 스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진 인제대빅드림웰바이오사업단장은 “이번 경진 대회를 통해 참가 기업이 많은 피드백과 정보를 얻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강소특구 내 모든 참가 기업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 지원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