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1 (수)
경남교육청, 고3 학생·학부모를 위한 수시모집 대입설명회 개최
경남교육청, 고3 학생·학부모를 위한 수시모집 대입설명회 개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9.16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학년도 수시모집지원전략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안내

경남교육청은 ‘2022학년도 수시모집지원전략 안내 및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대입설명회’를 4, 6일 2일간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권역별 지정 장소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입설명회는 4일 진주교육지원청 대강당, 6일 경남교육청 공감홀에서 사전 신청한 지역별 고3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이번 설명회는 고3 학생?학부모에게 2022학년도 대입환경의 변화와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유의점을 중심으로 안내한다.

올해 대입은 국어·수학영역의 공통·선택과목 구분 신설로 인한 대학수학능력시험체제 변화, 진로선택과목의 절대평가 적용 등으로 변수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예년의 대학별 학생부성적 입시 결과 활용이 어렵고 약학대학 학부모집에 따른 자연계열 상위권의 합격선 변화로 수험생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어서 이번 대입설명회가 더욱 값진 행사로 평가된다.

대입설명회에서는 입시분석에 따른 수시모집 지원전략 수립에 도움을 주고자 ‘2022학년도 수시모집 지원을 위한 전략 수립’을 주제로 2022학년 대입 및 대학 전형별 특징, 지원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한다. 아울러 학생들이 힘들어하는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과 학교생활기록부의 사용에 대한 설명도 곁들인다. 올해부터 자기소개서의 문항은 공통 2문항, 대학자율 1문항 글자수 3,100자로 축소되고, 제출을 요구하는 대학도 지난해보다 줄어들어 학생의 부담은 다소 줄어든 편이다.

이와함께 대입설명회에 참석하는 학생?학부모에게는 진학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2022학년도 주요대학별 학생부종합전형 주요 평가요소 및 선발 특징의 내용이 수록된 자료집도 배부한다.

이번 대입설명회를 준비한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검사, 손소독, 개인별 지정 좌석 착석 등의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정희진로교육과장은 “올해는 대학입시에 변수가 많은 만큼 초조한 마음으로 수시모집에 대비하는 고3 학생·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100여일 앞으로 다가온 수능시험을 잘 준비하여 진로진학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