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35 (금)
거제 독서문화공간 `지혜의바다` 설립
거제 독서문화공간 `지혜의바다` 설립
  • 김명일ㆍ한상균 기자
  • 승인 2021.09.14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왼쪽) 거제시장과 박종훈 교육감이 14일 거제 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변광용(왼쪽) 거제시장과 박종훈 교육감이 14일 거제 시장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도교육청-시 교육현안 해결 업무협약

상문동 중학교 신설 등 지원체계 협력

경남교육청과 거제시는 14일 오후 거제시장실에서 지역 교육현안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거제지역 학생과 학부모,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 조성, 배치시설 확충과 아울러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서로 돕기로 약속했다.

특히 양 기관은 △상문동 중학교 신설 △거제지혜의바다도서관 설립 △거제교육지원청 이전 설립을 위해 협력과 지원체계 구축에 적극 노력키로 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평소 돌봄과 교육에 많은 관심과 지원을 보내 준 거제시에 감사드린다"면서 "복잡한 교육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방자치단체의 협력과 지원이 절실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좋은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경남도교육청과 상호 지원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면서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로서의 거제 성장에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우리 아이들이 깨끗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