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 20명 배출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 20명 배출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9.14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열린 `청소년 사회적경제 전문 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2일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열린 `청소년 사회적경제 전문 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양성과정 수료ㆍ자격증 수여

지역 중고교 방문 교육 진행

김해시가 청소년 사회적경제 강사 20명을 배출했다.

시는 지난 12일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청소년 사회적경제 전문 강사 양성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교육생 20명에게 수료증과 함께 사회적경제 전문가(2급) 민간 자격증을 전달했다.

시가 주최하고 미래가치교육연구소(주)가 주관한 이번 교육 과정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주체가 되도록 지도하는 우수 강사 양성을 목표로 개설됐다.

해당 교육 과정은 사회적 가치 이해하기, 나만의 사회적기업 만들기 등 청소년들이 쉽게 사회적경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게임 요소를 접목해 구성했다.

이번 제2회 과정을 수료한 강사들은 사회적경제 교육을 희망하는 지역 중ㆍ고등학교에 방문해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지난 2019년 제1회 양성과정을 수료한 21명은 도내 8개 초ㆍ중ㆍ고등학교에서 활발히 사회적경제 교육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 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지역사회의 미래 지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강사 양성과정을 훌륭히 수료하신 분들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경제가 담은 다양한 가치를 잘 전달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