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14 (목)
김해시-김해교육청 교육 현안 10건 합의
김해시-김해교육청 교육 현안 10건 합의
  • 김명일ㆍ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9.13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곤 김해시장(왼쪽)과 김현희 교육장이 지역 교육현안 10건에 합의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왼쪽)과 김현희 교육장이 지역 교육현안 10건에 합의했다.

각각 2ㆍ8건 정기회의 심의 상정

지역인재 유출방지 통학구 조정

‘내고장학교다니기’ 진학 콘서트

김해시와 김해교육지원청은 13일 김해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1년 김해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를 열어 ‘우리고장 김해’교재 제작 등 10개 안건을 합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해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 정기회의에 상정할 안건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 5월 28일 양 기관 실무담당자 간 실무협의회를 열어 총 15건에 대한 심도 있는 안건 협의 결과 10개의 안건을 정기회의 심의안건으로 상정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 김해시 안건으로는 △지역인재 유출방지 및 지역대학 위기 타개를 위한 협의체 구성ㆍ운영△원거리 통학불편 해소를 위한 통학구 조정 및 과대ㆍ과밀학급 해소 노력 건으로 2건이다.

교육지원청 안건으로는 △‘고교학점제’ 이해 및 ‘내고장학교다니기’를 위한 학부모 진학 콘서트 △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 운영 △김해행복교육지구 무계행복마을학교 효율적 운영 등 8건으로 전년도에 비해 다양하고 폭넓게 안건을 합의했다.

한편, 김해시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양 기관의 협치를 통한 지역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특색을 살린 교육협력사업 협의로 교육적 실효성과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2020년 2월 김해시장 및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양 기관 국장 및 과장 12명 총 14명으로 구성했다.

이어 2020년 6월 제1회 정기회의를 개최해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한 촘촘한 지역 안전망 구축 안건을 합의해 사업을 완료했다.

허성곤 시장은 “급변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시와 교육기관 간 협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해 교육기관과 적극 협의해 명품 교육도시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현희 교육장은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 간 원활한 소통과 협치를 통해 지역 교육현안을 해결함으로써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며 “교육행정협의회가 보다 발전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교육공동체와 시민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교육행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