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4 (금)
SNT 창업 42년 “세계 일류기업 나아갈 것”
SNT 창업 42년 “세계 일류기업 나아갈 것”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1.09.1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평규 SNT그룹 회장
최평규 SNT그룹 회장

최평규 회장 ‘운해 연구원’ 추진

지역 한계 극복 선행연구 주도

“당당한 미래 주역 돼 주길” 당부

SNT그룹이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유능한 인재와 함께 선행연구를 주도할 ‘운해(雲海)연구원’을 내년에 설립한다는 계획이다.

SNT그룹 최평규 회장이 13일 ‘창업 42년’을 맞아 기념사에서 이같이 밝혔다.

SNT그룹은 코로나19를 고려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념식을 전면 취소하고, 사내통신망을 통해 최평규 회장의 기념사를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최 회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42년 기업경영 동안 수많은 위기를 구성원의 지혜로 이겨냈지만, 유능한 인재와 자본의 수도권 집중이 날이 갈수록 심해지면서 눈에 보이지 않는 또다른 유형의 위기를 겪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 회장은 “수도권에 100대 기업의 91%가 몰려 있고, 이곳에 포진한 IT산업 등이 지방의 인재들까지 흡수하고 있다”며 “이러한 불균형은 지방 제조업의 인재부족을 초래하고 있으며, 지방경제와 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악순환이 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도 최평규 회장은 “이러한 여건 속에서도 우리가 이뤄낸 성장발전의 성과는 기적에 가깝다”며 “이제는 한 발 더 나아가 기술개발과 생산현장을 접목하는 현장경영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유능한 인재와 함께 선행연구를 주도할 ‘운해(雲海)연구원’을 내년에 설립해 명실공히 ‘세계 일류 SNT’로 나아가는 새로운 청사진을 그려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전기차의 심장인 모터기술을 비롯한 e-drive 핵심부품기술은 경쟁우위로 인정받고 있고, 방위산업, 에너지, 반도체장비부품, 항공 분야에서도 축적된 기술로 글로벌 마케팅 영역을 넓히고 있다”며 “도산 안창호 선생의 ‘무실역행(務實力行)’을 새기며, 항상 변화와 도전을 생각하고 즉시 행동하며, 늘 겸손하고 배려하는 자세로 SNT의 당당한 미래 주역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