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관광ㆍ지역 상권 살리기 함께해요
고성 관광ㆍ지역 상권 살리기 함께해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09.13 2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룡엑스포상품권.
공룡엑스포상품권.

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

1만원권 1종류 10만매 발행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백두현)는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최 기간 고성군 상권 활력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룡엑스포상품권을 발행한다.

한국조폐공사를 통해 제작된 공룡엑스포상품권은 1만 원권 1종류로 총 10만 매를 발행한다.

상품권 유통은 엑스포가 개최되는 내달부터 시작돼 11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 지급은 △5만 원 이상 현장권 구매자 △고성 숙박업소에서 숙박한 자 △엑스포에서 진행하는 특별행사 및 이벤트 당첨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상품권 사용은 지역 내 주유소, 요식업소와 전통시장 등 기존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지난 공룡엑스포 상품권이 지역사랑 상품권과 다르고 등록된 가맹점 또한 달라 불편하던 기존의 유통방식의 문제점이 해결돼 지역 상인들과 소비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상품권을 보유한 가맹점의 정산 기간은 12월 20일까지이며, 엑스포조직위 및 읍ㆍ면사무소에 교환 신청하면 신청한 계좌로 지급된다.

엑스포조직위 백두현 위원장은 “2021공룡엑스포는 고성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처럼 이용이 쉬운 공룡엑스포상품권 발행을 결정했다”며 “많은 분께서 엑스포뿐만 아니라 천혜의 아름다운 고성 관광을 엑스포 상품권과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엑스포 상품권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재)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 홍보마케팅팀(055-670-3824, 38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