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24 (목)
`독서의 달` 맞아 주민과 함께 책 펴요
`독서의 달` 맞아 주민과 함께 책 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9.07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학술ㆍ토론 등 700여개 행사

`메이커 교육` 등 김해ㆍ창원서 마련

경남교육청 소속 공공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주민들에게 한 달간 `어깨 펴기, 가슴 펴기, 책도 펴기`란 구호로 학술ㆍ토론, 전시, 공연 등 700여 개의 다양한 독서문화진흥 행사를 연다.

`9월 독서의 달`은 1994년 제정된 `도서관 및 독서진흥법`에 따라 매년 9월 국민독서 생활화를 위해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다양한 독서캠페인과 행사를 운영한다.

주요 행사로는 △`가을, 도서관에 물들다`를 주제로 `가을, 마음ㆍ손ㆍ책에 물들다`(창원도서관) △새로운 도서관 공간을 활용한 `가고파 책누리 특별행사`(마산도서관) △다양한 메이커 장비로 생활 소품을 만드는 `5060을 위한 메이커 교육`(김해도서관) 등이 있다. 이외에도 도서관마다 이색적이고 특별한 행사들이 지역민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대면으로 진행되는 행사 외에도 비대면으로 즐길 수 있는 행사가 9월 내내 펼쳐진다.

자세한 행사 안내는 경남도교육청 통합공공도서관 또는 개별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경남교육청 소속 도서관에서 준비한 풍성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도민들이 적극 참여해 코로나19로 지치고 힘든 일상을 책으로 위로받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