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30 (금)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쇼핑 페스티벌’서 ‘득템’하세요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쇼핑 페스티벌’서 ‘득템’하세요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1.09.06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산청군 단성면 까치농장 고구마 수확 현장 모습.
산청군 단성면 까치농장 고구마 수확 현장 모습.

식물성 오메가3 등 23종 한 달간 행사

최대 50% 할인… 네이버ㆍ우체국 연계

유기농 제품 30% 회원 할인ㆍ후기행사

한달 간 쇼핑라이브ㆍ금요일 타임세일

추석맞이 선물 예약할인 기획전 ‘눈길’

‘코로나19’ 재확산이라는 위기를 ‘온라인 축제’와 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을 활용해 극복해 나가고 있는 산청군.

군은 1~30일까지 한 달간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http://onlinescherb.or.kr)를 개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산청군은 ‘어머니의 산’으로 불리는 지리산 정기를 품은 1000여 종의 약초가 자생하는 ‘한방약초의 고장’이다.

차황면 유기한우 목초지에서 소들이 풀을 뜯고 있다.
차황면 유기한우 목초지에서 소들이 풀을 뜯고 있다.

조선시대 왕실에 30여 종의 명품 약초를 진상한 곳이며 수많은 명의들이 활동한 한의약의 본고장 산청에서는 몸을 살리고 마음을 다스리는 다양한 먹거리가 생산된다.

군 직영 온라인쇼핑몰인 ‘산엔청쇼핑몰’을 통해 집에서 간편하게 챙길 다양한 건강식품과 먹거리, 추석선물은 어떤 것들이 있는 확인해 보자.

‘쇼핑 페스티벌’ 좋은 가격으로 건강 챙겨요

‘산엔청쇼핑몰’은 9월 한 달간 ‘쇼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 행사는 9월 1~30일까지 열리는 ‘제21회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 주요 행사 가운데 하나다.

지리산 청정골 산청의 우수한 농특산물과 유기농 친환경제품 등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과 무료 배송으로 구매할 수 있다.

명절 유기농 한우 선물세트.
명절 유기농 한우 선물세트.

특히, 쇼핑몰 회원은 추가 할인쿠폰 지급과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모든 상품 20% 할인쿠폰, 유기농 제품 30% 할인쿠폰을 지원한다.

또 신규가입 회원은 1만 원 즉시 사용 할인쿠폰과 추천인 5000포인트도 증정한다. 구매 후기를 작성한 회원에는 2000~3000포인트를 적립해 준다.

이와 함께 △인기상품 반짝 반값 할인(수량 한정) △매주 금요일 타임세일 △콜라보 예약할인 기획전 △레시피 후기 2만 포인트 적립 △우수고객 농특산물 증정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다른 온라인몰과 연계한 할인행사도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네이버쇼핑’에 입점된 ‘산엔청쇼핑몰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는 최대 30% 가격할인과 무료 배송, ‘쇼핑 라이브’를 통한 인터넷 생방송 판매도 진행된다.

‘우체국쇼핑’에서는 모든 상품 20% 할인쿠폰과 무료 배송, 산청군 브랜드관 개설로 ‘쇼핑 25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함께 열린다.

주요 상품은 쌀과 꿀 등 추석 선물세트 95종과 프리미엄 유기농 제품 23종, 산청 지리산 흑돼지 등 신규입점 제품 21종 등 모두 139개 제품이다.

유기농 한우 사골곰탕.
유기농 한우 사골곰탕.

구매는 ‘산엔청쇼핑몰’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된다.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080-970-8000)를 통해 전화주문도 가능하다.

군은 경남도 추천상품 34종 모음과 그동안 ‘찾아가는 명절 특판행사’를 진행해 온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전용 특판 페이지도 마련해 온라인 교류를 이어간다.

이와 함께 군은 우체국쇼핑 연계 판촉행사, 추석맞이 특별전 홍보 전단지 제작 발송, 산청군향우연합회 홍보, SNS 홍보 등 다양한 홍보활동 추진에 전력하고 있다.

산청 대표 친환경ㆍ유기농 제품들 한눈에

생비량면에서 생산된 유기농 바나나.
생비량면에서 생산된 유기농 바나나.

이번 ‘산엔청쇼핑몰’의 ‘쇼핑 페스티벌’에는 군을 대표하는 친환경 유기농 제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산엔청쇼핑몰’ 홈페이지에 게재된 유기농 제품들은 모두 23종. 특히, 이들 제품 중 인기를 끄는 제품은 유기농 한우와 바나나, 표고버섯 등이 눈에 띈다.

이와 함께 밤고구마와 ‘식물성 오메가3’ 등 친환경 제품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산청 유기농한우는 산청청정골축산 영농조합법인이 까다로운 검증을 모두 거친 유기농 조사료를 먹여 키운 한우다. 여기에 동물복지를 위한 친환경축산 기준을 모두 충족한 프리미엄 유기농 한우를 판매하고 있다.

생비량면 청년 농부가 생산하는 유기농 바나나는 약을 전혀 치지 않는 유기농법으로 생산돼 맛과 향이 진하며 후숙될수록 쫄깃한 식감이 유지되는 특징이 있다.

유기농 표고버섯.
유기농 표고버섯.

유기농 표고버섯은 둔철산에서 참나무 원목을 이용하는 전통방식으로 생산하는 둔철야생농원의 유기농 버섯 선물세트가 눈에 띈다. 이 버섯은 부모님에 이어 산청군 전문 임업인 아들이 2대째 생산하는 우수한 유기농 제품 중 하나다.

여름 별미이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를 끄는 산청 밤고구마는 단성면 지역에서 주로 생산된다. 이곳은 지리산에서 시작되는 덕천강이 흐르는 지역으로 맑고 깨끗한 수질을 자랑한다.

산청 밤고구마는 통기성이 좋고 배수가 잘되는 사질토에서 재배해 당도가 높고 육질이 단단하다. 붉은 빛깔이 돌고 삶았을 때 파근파근한 식감과 달콤한 알밤 맛이 특징이다.

특히, 최근에는 변비 예방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 받고 있어 식사 대용품으로도 인기다.

(주)산엔들 ‘식물성 오메가3’ 제품.
(주)산엔들 ‘식물성 오메가3’ 제품.

선물용으로 눈길을 끄는 제품 중 돋보이는 것은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이다. 지난 2016년부터 꾸준히 미국시장으로 수출되는 이 제품은 산청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이름난 차황면에 있는 지역기업 ㈜산엔들이 생산한다.

㈜산엔들은 차황면을 중심으로 산청지역에서 생산되는 들깨와 쇠비름으로 다양한 ‘식물성 오메가3’ 제품을 생산한다.

이 회사의 ‘그린 식물성 오메가3’ 캡슐 제품은 열을 가하지 않고 상온에서 추출분리가 가능하고 독성이 없는 이산화탄소를 활용하는 초임계추출 방식을 사용,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다.

군 관계자는 “‘온라인 산청한방약초축제’를 맞아 지역 우수 농특산물과 친환경 제품을 특별히 엄선해 고객들께 선보인다”면서 “‘추석 선물 예약할인 기획전’과 매주 금요일 ‘타임세일’ 행사 등을 통해 ‘득템’과 함께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