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31 (금)
고성탈박물관, 비대면 체험 교육
고성탈박물관, 비대면 체험 교육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09.05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레이ㆍ석고 이용, 비비탈 제작

허창열 오광대 이수자 탈춤 강연

고성군은 비대면 체험 교육프로그램 `탈 내려온다, 비비 내려온다`를 다음 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비대면 체험 교육프로그램은 다음 달 1일부터 개최되는 고성공룡세계엑스포에 활기를 더하고,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박물관을 찾기 힘든 유아와 초등학생들이 우리의 전통 탈과 고성오광대에 관한 이야기를 더욱 쉽고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영상물(DVD) 교재와 클레이 비비탈 만들기 체험으로 구성돼 있으며 교육 영상으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고성오광대의 등장인물, 다섯 과장 소개와 더불어 고성오광대보존회 허창열 이수자의 탈춤 강습을 아이들이 직접 따라 배울 수 있다.

또한 만들기 체험은 클레이와 석고를 이용해 고성오광대를 대표하는 비비탈을 재미있게 만들어 볼 수 있다.

오는 8일부터 24일까지 지역 내 어린이집, 유치원(6~7세), 초등학생 600명을 대상으로 학급 단위 단체 선착순 모집하며, 교구 수량 제한으로 기관 및 학교당 최대 6학급(반, 소그룹)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들은 각 기관에 참가 안내 공문을 발송해 안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을 찾기 힘든 아이들의 문화 향유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박물관 교육을 비대면으로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체험 교육을 개발했다"며 "이번 교육이 다음 달 1일부터 개최되는 고성공룡엑스포에 활기를 더하고,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