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
제7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1.08.29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평화` 주제로 개최되는 제7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 포스터.
`다시 평화` 주제로 개최되는 제7회 거제국제아트페스티벌 포스터.

회화ㆍ조각ㆍ사진 등 `평화` 표현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다음 달 1일부터 10월 25일까지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2층 유경미술관에서 `제7회 거제 국제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국제아트페스티벌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거제시민들에게 문화 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시각예술의 전시가 마련하는 자리로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라는 지역의 비전에 걸맞게 지난 2018년부터 세계 예술가들이 바라보는 `평화`의 다양한 모습을 공유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다.

올해 개최하는 제7회 거제 국제아트페스티벌 `다시, 평화`(PEACE AGAIN)은 세계의 평화, 일상의 평화를 다시 찾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전년도인 제6회 거제 국제아트페스티벌 전시 주제인 `아토믹 피스`(ATOMIC PEACE)에 이어 평화에 대해 보다 세부적이며 심도 있는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전시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세계 62개국 278명의 예술가들이 `평화`라는 주제에 대해 회화, 사진, 조각, 비디오 등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각자만의 의미와 색깔을 작품 속에 녹여내 표현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 경명자 관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우리 모두에게 이번 전시의 주제 `다시, 평화`를 소망하며 예술을 매개로 닫혀있던 공유와 소통의 창을 열어 지쳐있는 마음에 잠시나마 숨통이 트일 수 있기를 바란다"며 "또한 이번 전시를 통해 해금강테마박물관 유경미술관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예술가들과 가능성을 탐구하고 교류하는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