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50 (화)
벼랑 몰린 경남 자영업자들… 정부 지원책 절실
벼랑 몰린 경남 자영업자들… 정부 지원책 절실
  • 경남매일
  • 승인 2021.08.2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영업자들이 26일 창원에서 차량시위를 예고했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으면서 생존 위기에 내몰렸기 때문이다. 이들은 이날 오후 11시께 게릴라 방식으로 시위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위 1~2시간 전에 장소를 공지할 계획이다.

시위를 주최하는 전국자영업자 비상대책위에는 식당, 술집, PC방 업주 등 자영업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시위에서 도청과 창원시청이 주 경유지가 될 것으로 추정된다. 이들은 지난 25일 밤 부산에서 비수도권 최초로 차량시위를 벌일 때도 부산시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에서 경찰과 대치 후 연제구에 있는 부산시청을 경유했기 때문이다. 주최 측은 650여 대의 차량이 시위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경남경찰청은 이번 창원 시위를 불법집회로 규정하고 엄정 대응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경찰은 집결 예상지 주변에 임시검문소를 설치해 집결을 차단한다. 또 기동대 5개 중대와 교통경찰 등 400여 명을 배치해 차량 시위에 대응한다.

이와 함께 차량 시위 주최자와 참가자들의 불법행위에 대해 감염병예방법과 집시법 등을 적용해 현장 체포 또는 신속한 수사 착수를 통해 엄정히 처분하고 시위차량의 교통법규 위반과 교통불편 야기에 대해 현장단속과 사후 행정처분에 나설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4차례 대유행 때마다 소상공인들이 피해를 입어온 게 사실이다. 정부 차원에서 피해경감 대책이 필요하다는 데 국민 모두 공감할 정도다. 그러나 불법 집회로는 이런 요구를 절대 관철할 수 없다.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온 국민이 집회 등 집단행동을 자제하고 있는 상황에서 불법 집회는 오히려 공감대를 깨고 지원을 어렵게 한다. 자영업자들이 이런 사실을 명심하고 집회를 철회해야 한다. 이와 함께 정부도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