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05 (금)
`탈당`ㆍ`의혹해소` 기로선 강기윤 선택은
`탈당`ㆍ`의혹해소` 기로선 강기윤 선택은
  • 이대형 기자<서울 정치부>
  • 승인 2021.08.25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윤 의원
강기윤 의원

국힘, 5명 탈당 요구 파문 확산

과수원 보상금 과다산정 지적

"22년 넘게 소유, 수용 당해" 호소

국민의힘 강기윤(창원성산구) 의원이 사면초가 위기를 맞았다.

국민의힘이 국민권익위원회의 부동산 전수조사에서 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강기윤 의원 등 5명에게 `탈당 요구`의 징계를 내렸기 때문이다.

강 의원은 지난 2월 자신의 지역구인 창원의 7036㎡ 규모 과수원을 공원 부지로 수용당하면서 토지 보상금 42억 원과 나무에 대한 보상금 2억 4000만 원을 지급받았는데 권익위는 당시 보상금이 과다하게 책정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강 의원은 "보상금 과다산정은 창원시가 위탁한 조사용역업체가 수목에 관한 전수조사를 하지 아니하고 허위로 수목에 관한 숫자를 판단함으로써 비롯된 문제"라면서 "(권익위)결과 발표는 전혀 사실이 아니므로 탈당 요구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강 의원은 "이번 안건이 정보를 이용해 단기 시세차익을 얻는 부동산 투기와는 전혀 거리가 멀다"라며 "실제 해당 토지는 본인이 어린 시절을 보낸 고향 땅이고 22년 넘게 소유하다 수용당했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문제는 강 의원이 당 지도부의 탈당 요구를 수용할지에 있다.

부친의 농지법 위반 의혹이 제기된 윤희숙 의원이 이날 대통령 후보 경선 중단과 함께 의원직 사퇴까지 밝히면서 자연스레 탈당 요구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반면 `끼워 맞추기`식 권익위 조사의 불순한 의도를 지적하며 의혹 해소가 먼저라는 목소리도 나온다.

실제 강 의원이 내년 6월 창원시장 선거 국민의힘 유력주자로 부상하면서 `부동산 투기 의혹` 수사가 시작됐다. 강 의원 측은 다분히 수사 고의성을 의심하고 있다.

어쨌든 `탈당` 또는 `의혹 해소`란 양자택일에 내몰린 강 의원의 선택에 시선이 모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