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6:58 (목)
경남교육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비대면 연수
경남교육청, 학교도서관 담당자 비대면 연수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8.1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간 독서지도를 위한 북트레일러, 독서토론의 실제 등 다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학교도서관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와 학교도서관의 역할 확대를 위하여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비대면으로 담당자 직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남교육청이 주관한 ‘학교도서관 담당자 연수’와 국립중앙도서관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사서교육-학교도서관 운영’ 과정으로 구성되었으며, 담당자 140명이 참여했다.

지난 17일에는 ‘찾아가는 사서교육-학교도서관 운영’과정으로 '독서지도를 위한 북트레일러'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북트레일러 개념부터 기획과 실제 제작까지 진행되어 재미와 전문성이 더해졌다.

지난 18일과 19일에는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역량 강화 연수’로 '미래를 여는, 독서토론의 실제'라는 주제로 초등과정과 중등과정으로 이틀간 나눠서 ‘현장중심의 독서토론 실제’와 ‘학교도서관 독서동아리 운영 실제’에 대한 강의로 이루었다. 학교도서관 장서와 공간을 활용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전문적인 연수였다.

안태환 창의인재과장은 ”서로 소통하기 힘든 코로나 시대에 연수를 통해 담당자들이 업무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학교도서관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학교의 중심 공간이다. 학교도서관 지원과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