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36 (목)
경남교육청, 지멘스코리아(주)와 업무협약
경남교육청, 지멘스코리아(주)와 업무협약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8.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관·학 협력사업 체계 구축, 직업계고 해외인턴십 등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8일 세계적인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인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와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박종훈 교육감과 토마스 슈미드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남교육청에서 열렸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4차 산업 관련 선진 기술과 지식을 교환하고, 교육과 직업 훈련을 통해 취업 활성화 및 국가 경쟁력을 높이는데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산·관·학 협력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체계 구축 △성적 우수 학생 대상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교사 및 학생 실습 등 실무 교육 지원 △첨단기술과 지식 공유(교원 대상 연수 및 기술 지원, 첨단 기자재 도입, 교육과정 개발 등)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각종 행사 지원(기능경기대회, 지멘스 주최 기술경진대회, 세미나)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토마스 슈미드 대표는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는 경상남도 내 직업계고 학생과 교사들에게 독일 산업 현장의 선진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약이 지역의 우수 인력 양성에 이바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훈 교육감은 “세계적인 기업 지멘스의 경남 지역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한 큰 협력에 감사드린다”며 “오늘을 계기로 더 많은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여 미래사회가 원하는 인재를 함께 양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