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1 (금)
IT기술ㆍ시각예술의 결합 `진화된 또 다른 예술`
IT기술ㆍ시각예술의 결합 `진화된 또 다른 예술`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1.08.16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예술회관 `아트 버튼` 전

윤대원ㆍ소수빈 등 6명 참여

전자석 장치ㆍ미디어 설치작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창의적이고 놀라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가 거제에서 열린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21 전시공간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아트 버튼`(ART BUTTON) 기획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살아가며 우리 주변에서 점점 구체적으로 구현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AI 등 정보통신 기술과 시각예술의 결합을 통해 앞으로 진화해갈 예술의 형태를 체험할 수 있다.

국내ㆍ외 과학기술과 예술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시각 예술을 선보이고 있는 작가 김태은, 소수빈, 윤대원, 윤성필, 이지연, 한진수 등 6명의 작가들이 참여하는데, 이들은 창작한 기존 시각예술의 영역을 뛰어넘는 작품들이 선보인다.

소수빈 작가는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며 움직이는 `식물 로봇`을, 윤성필 작가는 전자석을 통해 반복 운동을 하는 재미있는 장치들을 출품한다.

이어 윤대원 작가는 여럿이 밟으면 반응하는 미디어 설치 작품과 김태은 작가는 과학기술로 확장된 상상 속 공간을 표현한 미디어 아트, 이지연 작가는 낯설게 재현된 현실공간을 담은 작품을 내놓는다.

또 마지막으로 자동으로 그림을 그리는 장치를 통해 예술가의 영역에 의문을 던지는 한진수 작가의 설치 작품이 전시된다.

장은익 거제문화예술회관장은 "이번 전시는 관람객들에게 우리가 기존에 당연하게 여기고 있던 개념과 상식에 의문을 던진다"며 "상상력을 자극하는 작품들이 일상에 지친 관람객들에게 독특하고 즐거운 경험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컬쳐 솔루션이 주관한다.

전시 영상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와 유튜브 `거제문화예술맛집`에서 추후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