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03 (금)
진주향교, LH 해체안 반대 상경 1인 시위
진주향교, LH 해체안 반대 상경 1인 시위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1.08.12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향교 강원기 전교가 12일 국회 앞에서 LH 해체안 반대 상경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진주향교 강원기 전교가 12일 국회 앞에서 LH 해체안 반대 상경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다.

강원기 전교, 국회 앞 동참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한뜻”

진주향교 강원기 전교가 12일 국회 앞에서 LH 해체안 반대 상경 릴레이 1인 시위에 동참했다. 이번 릴레이 1인 시위는 지난 6월 발표된 정부의 LH 혁신안을 규탄하기 위해 시작됐다.

이날 상경한 강 전교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에도 시민들이 그간 LH에 쏟은 정성과 서로 화합하며 지내 온 세월을 되새기며 “LH 일부 직원들의 일탈과 부정부패 행위는 법으로서 단호히 처벌하면 될 일이지 LH 분리 해체 수준의 LH 혁신안은 진주시민의 기대를 완전히 무시한 것이므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서부경남 미래 세대의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뜻을 모아달라”고 호소했다.

강원기 전교는 초등학교 교장으로 퇴임했으며 진주향교와 성균관유도회진주지부 의전수석장의, 진주강씨 은열공파 상임부회장을 역임하고 있다.

한편, 지난 6월 조규일 진주시장으로부터 시작된 LH 해체안 반대 릴레이 시위는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진주시민의 LH 해체안 반대 시위가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