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0 (목)
감이와 함께 관동팔경 여행 떠나요
감이와 함께 관동팔경 여행 떠나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8.11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립미술관,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황혜홀혜전 연계 `산을 나는 바다`

경남도립미술관은 오는 13일 여름방학 기간을 맞이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감이의 선물: 산을 나는 바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2021 근현대미술기획전 `황혜홀혜`를 연계해 실제 전시에 출품된 민화 `관동팔경`의 작품 속 세상을 여행하는 주제로 구성된다. 감이와 친구들은 민화의 다양한 특징이 담긴 작품 속 자연 안에서 인물 혹은 동물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산과 물을 거닐며 꿈과 현실의 세상을 넘나든다.

어린이들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영상을 중심으로 민화에 등장하는 소재들을 자연스럽게 경험하면서 조형적 특징과 방식을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전시를 관람하는 감이와 친구들이 작품 속 세상을 여행한다`는 콘텐츠 구성을 통해 실제와 이상을 넘나드는 민화의 주제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 달 13일 경남도립미술관 누리집, 유튜브 채널 및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며, 누구나 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

김종원 경남도립미술관장은 "다양한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보다 유의미한 작품 감상과 예술적 체험을 경험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상황 속에서 작은 위안과 행복을 줄 수 있는 미술관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