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25 (토)
어르신들 따뜻한 곁 지키며 안녕 기원해요
어르신들 따뜻한 곁 지키며 안녕 기원해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08.10 2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칠원읍 지역사회단체 관계자가 홀로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얘기를 나누고 있다.
함안군 칠원읍 지역사회단체 관계자가 홀로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얘기를 나누고 있다.

함안군 칠원읍 ‘홀로어르신 굿모닝 사업’

매일 안부전화 통해 상시보호체계 구축

함안군 칠원읍(읍장 안상유)은 지난 9개 지역사회단체와 ‘홀로어르신 굿모닝사업’을 추진해 혹서기 취약계층 홀로어르신 138명에게 매일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을 펼친다.

이 사업은 칠원읍과 지역사회단체 회원들이 홀로어르신 1~3명과 결연해 매일 안부전화를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상시보호체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이 있다.

칠원읍과 함께 사업에 참여하는 단체는 칠원읍 이장단협의회, 생활개선회, 청년회,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부녀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여성자율방범대 등 9개 단체다.

사업 참가단체들은 매일 안부 확인을 통해 식사 등 일상생활 문제 파악, 폭염 대비 외출 자제, 쉼터 이용 등 안전수칙 전달 등 홀로어르신에 대한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전화 연락이 되지 않는 어르신은 직접 방문해 안전을 확인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한다.

안상유 읍장은 “홀로어르신들이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밀착형 안부 및 안전 확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촘촘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후 혹한기에도 사업을 계속 운영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