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지청 통합관사 '사천에듀하우스' 개관
사천교육지청 통합관사 '사천에듀하우스' 개관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8.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3층, 원룸 15실 규모

초임 교직원 주거안정 기여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법곤)은 통합관사인 ‘사천에듀하우스’가 최근 담장, 조경 등 외부환경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통합관사 신축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천에듀하우스’ 개관식은 지난달 30일 오전 10시 입주자 대표와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리본 커팅식을 시작으로 내·외부를 돌아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사천에듀하우스는 관내 공립학교와 기관에 재직 중인 공무원의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총 19억 원의 예산이 투입돼 건물연면적 714.69㎡, 지상 3층 규모로 원룸 15실로 구성·건립됐다.

통합관사 입주는 원거리 거주자의 출퇴근 부담을 줄이고 초기 자립기반이 약한 초임 공무원들의 주거안정과 사천시 조기정착을 위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우수 교직원의 지역 외 유출을 막아 사천교육의 교육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입주자는 통합관사 운영규정에 의해 초임 공무원 등 우선순위에 따라 공정하게 선정됐으며, 세부운영사항은 통합관사 입주자 자치회에서 자율적이고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다.

김법곤 교육장은 “통합관사가 초임 공무원들과 원거리 출퇴근 교직원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환경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입주 교직원들이 생활하는 동안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