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02 (금)
통영행복교육지원센터, 마을학교 컨설팅 실시!
통영행복교육지원센터, 마을학교 컨설팅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8.0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통영 만들기!

통영교육지원청(교육장 류민화)은 지난 6월 2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통영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를 대상으로 ‘마을과 아이들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통영 만들기’ 마을학교 컨설팅을 실시했다.

전체 마을학교 18개 중 15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컨설팅은 통영행복교육지구 담당장학사, 파견교사, 통영시청 교육지원팀장, 시청 및 교육청 주무관 등 5명이 한 팀을 이뤄 유기적인 역할 분담을 통해 진행했다.

또 올해 첫발을 내딛은 지역 마을학교 대표 및 마을교사들의 의문점을 해결하고,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마을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컨설팅에 주안점을 뒀다.

통영행복교육지구와 마을학교, 마을학교 예산편성과 운영 등 전반에 걸쳐 이해를 돕고 교육과 마을학교 운영 예산집행의 적정성, 적절성 등을 확인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마을학교의 안전수칙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하여 미흡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보완할 수 있도록 했다.

컨설팅에 참여하였던 마을학교 대표와 실무자들은 “통영행복교육지구에서 운영되는 마을학교의 현장 만족도가 너무 좋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되길 바란다”며 “마을학교 운영의 여러 가지 궁금한 점들이 많았는데 컨설팅을 통해 많은 궁금증이 해결됐다”고 말했다.

류민화 교육장은 “통영행복교육지구가 행복한 아이들, 행복한 통영을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행복교육지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