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44 (금)
중등교사 2학기 수업 준비 캠프 연수
중등교사 2학기 수업 준비 캠프 연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7.28 2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역별 5개 학교서 중ㆍ고 교사 180명

교과별 20명 실습 중심 수업 사례 공유

경남교육청은 28~29일 코로나19 상황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중ㆍ고 교사 180여 명을 대상으로 권역별 5개 학교에서 2학기 맞이 수업-평가 설계 캠프 연수를 실시한다.

창원 양덕중학교에서 국어, 예술 교과, 구암중학교에서 기술ㆍ가정, 한문, 남산중학교에서 중학교 사회, 고등학교 사회, 안남중학교에서 수학, 진주 대곡중학교에서 과학, 영어 교과 등 9개 교과 교사들을 위한 연수가 열리고 있다.

교과별 20명의 교사가 참여해 분임별 실습 중심의 수업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 2학기 자신의 수업을 위한 설계를 하게 된다.

연수 과정은 먼저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한 학기 과정의 배움중심수업을 설계하고, 분임별 실습을 통해 수업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수업자료 제작 및 활용법을 나누고, 평가 문항을 제작하는 것까지 포함해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연수는 3~4명의 교사들이 교과서와 노트북을 앞에 두고 둘러앉아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함께 읽으면서 수업 설계를 토의하고, 교육과정을 재구성하는 등 학생 활동지와 평가지를 만들어 공유하면서 수업 역량을 함께 키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정숙 중등교육과장은 "더위 속에서도 2학기를 대비해 배움중심수업을 준비하는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력에 고마움을 전하며, 앞으로도 수업혁신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연수를 기획해 배움중심수업을 더욱 내실화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