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36 (금)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용기 주고 싶어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용기 주고 싶어요"
  • 이정민 기자
  • 승인 2021.07.27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한식 파크힐요양병원 이사장(왼쪽)과 김해여성일하기센터 관계자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방한식 파크힐요양병원 이사장(왼쪽)과 김해여성일하기센터 관계자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크힐요양병원ㆍ김해여성일하기센터

여성 인력 채용 등 일촌 기업 협약 체결

가장 멋진 시설과 의료진을 갖춘 김해 파크힐요양병원(이사장 방한식)과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이은주)가 지난 26일 파크힐요양병원 회의실에서 상호 기관 소개 및 여성친화 일촌 기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여성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 현장 경험을 통한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 할 수 있도록 지원, 여성근로자가 일하기 좋은 일터 만들기에 노력하기 위해 만들어진 자리였다.

먼저, 파크힐요양병원에서는 △여성 친화적 조직문화 조성 노력 여성인력 적극 채용ㆍ핵심인재로 양성 적극 지원 △모성보호 일 가정의 양립 가능 관련 제도 적극 실시 △채용ㆍ승진ㆍ임금 등 차별 해소 양성평등 실현 등을 실천하기로 했으며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기업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ㆍ발굴 △기업 여성근로자 위해 복지 서비스 적극 지원 △다양한 홍보매체 통해 기업 이미지 향상 △여성친화적 기업문화 확산 국민적 관심 제고ㆍ공감대 형성 적극 홍보 역할을 한다.

방한식 파크힐요양병원 이사장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그들은 다시 사회 진출할 때 두려움을 가지며 포기하려는 경우가 많다. 그런 걱정을 파크힐요양병원에서 김해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협약으로 용기를 주려고 한다"며 "우리 병원에서는 그들이 더 높이 날 수 있도록 지역 연계를 통한 일자리 제공ㆍ실습ㆍ봉사자 교류 등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