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9:34 (목)
이선희 부에노컴퍼니 대표 창업대회 `최우수상`
이선희 부에노컴퍼니 대표 창업대회 `최우수상`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1.07.22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선희 대표
이선희 대표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10~11기 입교

중진공 22회 여성창업경진대회 참가

동네마트 `마트장보고` 플랫폼 출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해 사업과제를 수행 중인 ㈜부에노컴퍼니 이선희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제22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해 소재 ㈜부에노컴퍼니 이선희 대표는 지난해 10기에 이어 올해 11기로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해 창업경쟁력을 보여준 가운데 이번 경진대회 본상 수상으로 아이템 경쟁력을 대외에 한층 더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선희 대표의 아이템은 각자가 살고 있는 동네 마트의 할인전단지를 휴대폰으로 서비스해 실시간 구매가 가능한 `마트장보고` 플랫폼을 추진함으로서 대형마트를 가지 않고서도 저렴한 가격의 식자재를 구입할 수 있으며, 사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동네마트를 이용함으로써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이선희 대표는 올해 2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시리즈벤처스에서 공동 운영하는 지스트롱(G-STRONG) 혁신창업펀드로부터 1억원을 투자받기도 했다. 

이선희 대표는 "마트장보고를 더 정교하고 활동성 있는 플랫폼으로 런칭하기 위해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올해 내 경남지역 내 우리동네 동네를 플랫폼에 담아내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는 올해 60명의 입교자를 선발해 연 최대 1억 원 한도 내의 보조금을 지원하면서 교육, 특화코칭, 마케팅,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미래의 유니콘 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

특히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는 최근 코로나상황에서도 방역에 만전을 기하면서 현재까지 다양한 창업교육을 실시했고, 올해 12월까지 △특화코칭, △투자유치IR활동 △지식재산권 확보 컨설팅 △네트워킹 등 예년과는 다른 프로그램으로 입교기업의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김성규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교장은 "비록 코로나 상황이지만 청년창업사관학교는 청년기업가를 위해 다양하면서도 최고의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라면서 "사관학교 입교기업 대표들이 향후 경남 지역사회의 주춧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