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41 (토)
경남교육청, 유튜브 콘텐츠로 세계와 소통한다
경남교육청, 유튜브 콘텐츠로 세계와 소통한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1.07.2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광부 코리아넷 채널 통해 ‘선생님이 들려주는 역사이야기’ 등 8편

경상남도교육청(박종훈 교육감)이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의 영상 콘텐츠가 ‘코리아넷’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실시간 방송 된다.

‘코리아넷’ 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에서 추진하는 ‘한국문화 홍보 다중채널 연계망(MCN)’ 사업으로 운영되는 유튜브 채널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세계 속 한국문화 확산과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해 한국문화 홍보 영상 및 간행물 제작,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경남교육청 유튜브 영상 콘텐츠가 한국문화의 효율적 홍보 확산에 적합하다는 판단 하에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 실시간 방송’을 제안해왔다.

한국문화 홍보를 위한 24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송출될 경남교육청 영상은 6·10 민주항쟁을 기념하기 위한 「선생님이 들려주는 역사이야기」와 「광야에서」, 「스승의 날 대작전」, 「그 때 그 시절 학교 ASMR」, 전국 최초의 악기도서관 「해봄 홍보 영상」, 청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청렴보살 1,2,3」 총 8편이다.

한편 경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은 지난 2020년 「제6회 올해의 SNS 대상」 유튜브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도 있다.

김태균 홍보담당관은 “코로나19로 현장과의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였다. 우리교육청이 노력하여 제작한 영상을 통해 우리나라 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것은 큰 의미 있는 일이다. 앞으로 미디어시대에 걸맞는 경남교육활동을 담은 영상콘텐츠로 세계와 교육의 의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