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53 (화)
`부산 영화` 명성 한 단계 더 올리다
`부산 영화` 명성 한 단계 더 올리다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07.21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단편영화제, 국내 최초

`고야상`ㆍ`스크린어워드` 선정

부산시와 (사)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국내 영화제 최초로 `스페인 고야상`(Premios Goya)과 `캐나다 스크린 어워드`(Canadian Screen Awards)의 공식인증 영화제로 선정됐다.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미국, 독일, 프랑스인 프로그래머와 함께 주빈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세계 각국의 영화기관들과 밀접한 연결망을 형성하며, 세계 영화인들과 활발하게 소통해왔다. 이번 공식인증 또한 스페인 및 캐나다의 영화기관, 대사관 등과 지속적인 관계를 형성하며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이다.

`고야상`과 `스크린 어워드`의 인증영화제에는 칸국제영화제, 끌레르몽페랑 국제단편영화제, 로카르노국제영화제, 오버하우젠국제단편영화제, 선댄스영화제 등이 포함되며, 이번 인증영화제 선정으로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세계 영화계에서의 명성을 한 단계 드높이고 위상을 공고히 하게 됐다.

더불어 대중과의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부산국제단편영화제 공식 유튜브 채널이 전 세계 국제영화제 중 최초로 유튜브의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실버레벨)를 획득했다. 2021년 7월 기준 채널 구독자 수는 27만 명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주요 국제영화제 중 가장 높은 수준이다.

한편, `실버 크리에이터 어워즈`는 계정이 양호한 상태이어야 함은 물론 저작권 위반 경고가 없어야 하고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지 않은 채널 중 구독자 10만 명 이상을 달성한 계정에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