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57 (금)
부산 온ㆍ오프라인 `여름 미술관` 운영
부산 온ㆍ오프라인 `여름 미술관` 운영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1.07.14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권병준 소리산책 중 `노래의 손짓` 활동 모습.
부산시립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권병준 소리산책 중 `노래의 손짓` 활동 모습.

시립미술관 7~8월 프로그램

사운드아트 활동 등 다양

부산시립미술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시민참여 프로그램이 축소 운영되었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올여름 7~8월간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을 아우르는 온ㆍ오프라인 `여름 미술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우선, 방학을 맞이한 어린이와 가족, 다문화가족 등을 위해 어린이갤러리에서 현재 전시 중인 `네버랜드 사운드랜드: 권병준 소리산책`과 연계한 사운드아트 활동을 오는 8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진행한다.

아울러, 여름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는 온라인을 통해 동시대미술 작품과 작가들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사유하는 시간으로 `소장품하이라이트: 경계 위의 유랑자`와 연계한 온라인 작품 감상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는 시립미술관 유튜브를 통해 지난 2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1편씩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16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매주 금요일에는 `예비 에듀케이터` 프로그램을 최초로 시도해, 부산지역 미술전공 대학(원)생들에게 여름방학 동안 미술관 현장의 이론과 실무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그 외 미술관에서 상시 체험할 수 있는 배움의 공간 `여기, 지금 우리의 이야기`와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들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