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5 (금)
밀양시 올해 양파 대만 첫 수출 선적식
밀양시 올해 양파 대만 첫 수출 선적식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1.07.12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승원농산(대표 진인호)에서 2021년산 밀양 양파 대만 첫 수출 선적식을 개최했다.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승원농산(대표 진인호)에서 2021년산 밀양 양파 대만 첫 수출 선적식을 개최했다.

승원농산ㆍ범아무역 대표 등 참석

만생종 240tㆍ부산항 통해 수출

밀양시는 밀양시 초동면 영농조합법인 승원농산(대표 진인호)에서 2021년산 밀양 양파 대만 첫 수출 선적식을 했다.

12일 시는 우선 이번 행사에는 밀양시 농식품유통팀 직원들과 승원농산 관계자, 범아무역 대표 등 6명이 참석해 2021년산 밀양 양파의 대만 첫 수출을 기념했다. 선적식 이후 주 1~2회씩에 걸쳐 만생종 양파 총 240t을 대만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이번에 수출되는 물량은 부산항을 통해서 대만 바이어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밀양시와 영농조합법인 승원농산, 범아무역(대표 정차순)은 양파 가격 안정화와 판로 다양화를 위해 대만 바이어와 수출협상을 벌여 이번 수출을 이끌어냈다. 밀양시 관계자는 7월 한 달 간 수출을 진행해 본 후 추후 수출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양파 수출에 큰 도움을 준 승원농산은 하남읍과 초동면 지역에서 계약재배를 다수 추진하고 있으며 양파, 당근 등 다양한 품목을 매입해 지역 내 농가의 판로 확보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업체이다. 진인호 대표는 "이후에도 밀양의 우수한 농산물의 수출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판로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범아무역 정차순 대표는 "밀양 농산물 수출은 처음인데 우수한 품질과 선별능력에 감탄했다"고 전하며 오늘 양파 수출 이후 추후에 당근, 양배추 등의 수출에도 관심을 나타냈다.

손재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산물 가격 안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해외 신시장 확보와 수출 물량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양파를 비롯해 파프리카, 토마토, 고추, 새송이버섯 등 밀양의 우수한 농산물 수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