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30 (금)
"창원시 방위산업 생태계 함께 만들고 있죠"
"창원시 방위산업 생태계 함께 만들고 있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7.11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무 창원시장(왼쪽에서 네 번째)은 지난 9일 의창구 팔용동 ㈜금아하이드파워를 방문해 김장주, 정상교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왼쪽에서 네 번째)은 지난 9일 의창구 팔용동 ㈜금아하이드파워를 방문해 김장주, 정상교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진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허성무 창원시장 기업 간담회

금아하이드파워 방산사업 참여

"기업 애로사항 세심히 살필 것"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 9일 의창구 팔용동 ㈜금아하이드파워를 방문해 김장주, 정상교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진 후 전투용 차량 제조업을 영위 중인 팔용공장을 둘러봤다고 11일 밝혔다.

㈜금아하이드파워는 지난 1988년 금아유공압으로 창립한 후 33년간 건설중장비용, 방위산업용, 전력차단기용, 선박용 엔진의 유압기기류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그간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로 연구개발에 과감히 투자해 지속적인 국산화 개발에 성공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창정비 사업을 국내 중소기업 최초로 수주해 점진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기업들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전력기기 분야에서도 세계특허 및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지역이 주도해 방위산업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방산혁신클러스터`사업에 선정돼, 5년간 45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참여기업 중 금아하이파워는 `상륙 돌격 장갑차 저온시동 연료 공급형 펌프 개발` 과제로 `방산소재ㆍ부품개발 지원` 사업에 참여 중에 있다.

김장주 대표이사는 "유압전문 선도기업이라는 경영이념으로 유압제품 전문메이커로 정상에 서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개발하고 있고, 설비 및 기술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2030년에는 동종업계 글로벌 TOP10을 목표로 미래경쟁력을 높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특례시 규모에 걸맞은 도시를 만들고자 우수기업 유치 및 기업지원 등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일선에서 기업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일조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금아하이드파워를 포함한 우리 지역 기업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애로사항을 세심히 살피며 행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