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56 (토)
`스마트기업` 신신사, ESG경영ㆍ100년기업 도약 선언
`스마트기업` 신신사, ESG경영ㆍ100년기업 도약 선언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1.07.08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정형판 (주)신신사 이사, 백상훈 이사, 최상기 대표,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 김성수 창원중앙금융센터장, 김정우 경남현장지원단장.
(왼쪽부터) 정형판 (주)신신사 이사, 백상훈 이사, 최상기 대표, 최영식 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장, 김성수 창원중앙금융센터장, 김정우 경남현장지원단장.

NH농협은행과 주거래 은행 협약

최상기 대표 "상생의 가치 실현"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는 8일 스마트제조혁신 기업인 ㈜신신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 실현을 위한 ESG경영 실천및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NH농협은행 최영식 경남본부장과 김성수 창원중앙금융센터장, ㈜신신사 최상기 대표이사와 백상훈 기획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올해 1월 취임한 최영식 경남본부장이 정부의 2050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도내 친환경 녹색산업과 스마트제조혁신기업을 육성ㆍ지원하고자 지난 3월 ㈜신신사의 스마트공장 현장을 찾아 지역경제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눈 결과다.

또한 40주년을 맞이한 ㈜신신사는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농협은행과 손잡고 `ESG경영 실천` 및 `주거래은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 소재 ㈜신신사는 1981년 설립돼 다양한 판금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Press 가공 기업으로 지난해 매출은 1082억 원, 수출실적은 7000만 불이다.

지난해 LG전자의 협력으로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설비관제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스마트팩토리의 새로운 제조공정을 도입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태국, 이집트, 중국 등 해외시장 확장으로 수출실적도 증가 하고 있다.

특히 ISO14001:2015, KS I ISO 14001:2015 환경영영시스템 인증을 취득해 환경을 보호하고 국제기준에 적합한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한 경남의 대표적 친환경 기업이다.

㈜신신사 최상기 대표는 "대한민국 민족은행인 농협은행과 함께 ESG경영 실천과 주거래은행 협약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2050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양 기관이 사회공헌활동과 포용금융 지원 등으로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최영식 본부장은 "㈜신신사가 대한민국 대표 그린뉴딜 중견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경남도 2050 탄소중립` 실현에 적극 동참하고 경남이 환경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도민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