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2 (금)
피플앤스토리 김남철 대표 감사패 수여
피플앤스토리 김남철 대표 감사패 수여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7.08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피플앤스토리 김남철 대표(오른쪽)가 허성곤 김해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 중이다.
8일 피플앤스토리 김남철 대표(오른쪽)가 허성곤 김해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 중이다.

문화콘텐츠 발전 기여 공로

서울 본사 이전ㆍ신규 고용

김해지역의 문화콘텐츠 발전과 성장에 기여한 ㈜피플앤스토리 김남철 대표가 8일 시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피플앤스토리는 김해시 관동로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 입주한 문화콘텐츠 선도기업으로서 자체 웹소설 1800여 종을 보유, 국내 최다 콘텐츠 지식재산권을 갖고 있다.

국내 대형 플랫폼과 웹 출판 계약을 맺고 서비스하는 등 김해를 기반으로 경남의 웹툰 사업 성장을 이끌어가고 있다.

지난해 12월 서울 본사의 김해 이전을 완료하고 신규 직원 20명 고용, 웹툰 작가 66명과 계약을 체결해 고용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경남문화예술진흥원에서 주최하는 2021년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선정돼 수로왕과 허왕후를 소재로 한 웹툰을 제작하는 등 지역의 문화콘텐츠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김남철 대표는 콘텐츠 발전 외에도 지역 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웹툰 인재 양성을 위해 졸업생을 채용할 계획이다.

작품의 스토리 배경에 경남의 유명 관광지를 소개하는 등 경남 콘텐츠 산업의 미래를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최근 웹툰ㆍ웹소설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데 웹툰의 불모지 김해에서 콘텐츠 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콘텐츠 발전에 기여하는 김남철 대표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에서도 융복합 콘텐츠 확장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