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0:01 (토)
김해교육지원청, 걸어서 방과후학교 현장 속으로
김해교육지원청, 걸어서 방과후학교 현장 속으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6.29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진영장등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실시했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진영장등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실시했다.

진영장등초교서 찾아가는 컨설팅

게획수립ㆍ안전관리ㆍ활동 등 관리

김해교육지원청은 진영장등초등학교에서 방과후학교 컨설턴트 및 학교업무담당자 4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맞춤형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학교에서 요청한 컨설팅 주요 내용은 △계획수립(연간운영계획, 실행계획) △안전관리(학기 중, 방학 중) △방과후학교 활동 내용 관리 등이다.

이번 찾아가는 방과후학교 컨설팅은 신설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운영상 문제점을 예측하고, 그에 초점을 맞춰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방과후학교 운영방안을 모색했다. 그리고 학교에서 요청한 컨설팅 내용을 비롯해 사전 공유한 학교 진단 자료를 기초로 1대1 현장 맞춤형 컨설팅이 진행됐다.

김현희 교육장은 "진영장등초는 올해 신설학교인데다 방과후학교 업무가 코로나19와 함께 가야 하는 상황에서 힘든 점이 많을 거라 예상한다"며 "누구나 처음은 있듯 두려움보다는 설렘으로 방과후학교 업무를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 그 가운데에 우리 컨설팅단도 적극 지원할 테니 언제든지 찾아주시면 좋겠다"라고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