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어진 역할에 충실...사명감 갖고 시민 지킬 것"
"주어진 역할에 충실...사명감 갖고 시민 지킬 것"
  • 박민석 기자
  • 승인 2021.06.27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웅교 소방위
박웅교 소방위.

김해동부소방서 박웅규 소방위

제48회 소방안전봉사상 본상 수상

대형화재 13건, 현장 활동 등 공로

김해동부소방서는 박웅규(48) 소방위가 지난 23일 제48회 소방안전봉사상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27일 밝혔다.

박 소방위는 지난 2004년 소방공무원으로 임용돼 16년간 소방 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해왔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박 소방위는 올해 2월 25t 덤프트럭에 적재된 알루미늄 슬러지가 자연 발화된 위급 상황에서 직접 차량을 운전해 알루미늄 슬러지를 하역 후 안전 조치에 나서는 등 신속한 현장 대처로 대형화재와 재산 피해 경감에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또 13건의 대형화재(대응 1단계 이상) 현장 활동, 지난 2014년 소방장비개발대회 입상(도 최우수, 전국 2위), 지난 2018년 원룸 건물 대형화재 당시 추락 직전의 요구조자를 구조하는 등 각종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고 소방서는 설명했다.

현재 박 소방위는 김해동부소방서 현장대응단 지휘·조사팀에서 안전주임으로 근무하며 현장지휘와 대원안전관리 등 동료 소방대원과 시민이 안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박웅규 소방위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소방공무원으로서 주어진 역할에 충실했을 뿐”이라며 “앞으로도 사명감을 갖고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