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14 (토)
남해마늘ㆍ한우 드라이브 스루로 만나요
남해마늘ㆍ한우 드라이브 스루로 만나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1.06.22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마늘ㆍ한우축제 포스터.
남해마늘ㆍ한우축제 포스터.

유배문학관서 25~28일 축제 진행

온ㆍ오프라인 저렴한 가격 판매

시중 대비 10% 싸고 정액제 적용

남해군이 `제16회 보물섬 마늘&한우축제`를 통해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남해마늘`과 `남해한우`를 온ㆍ오프라인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16회 보물섬 마늘 한우 축제 개막이 다가오는 가운데 마늘과 한우 판매가격이 최종 확정됐다.

마늘 가격결정이 늦춰진 배경은 산지마늘 경매가격이 급등함에 따라 축제기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면서도 농가의 손해 역시 피하기 위한 적정선을 찾아야 했기 때문이다.

남해 한우 역시 계속되는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남해 축협에서 시중가 대비 10% 이상 저렴한 특가를 준비했으며, 냉장 상품의 특성상 포장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만원 단위 정액제를 적용해 최대한 신선한 상태로 빠르게 구매할 수 있게 준비했다.

최고 품질의 남해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드라이브 스루 행사는 남해 유배문학관에서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19시까지 진행되며, 코로나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도보 방문은 제한된다.

판매장의 교통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판매라인을 세분화했으며, 각 라인마다 품질과 가격을 동일하게 맞추고, 판매 품목을 간소화해 진행한다.

또한 코로나 방역 관리를 위해 입구와 출구를 한곳으로 통일하고, 모든 방문 차량은 발열체크와 방역 안심콜을 등록해야한다.

남해관광문화재단(본부장 조영호)은 "축제기간 최고 품질의 마늘과 한우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드라이브 스루 판매장의 경우 코로나로부터 안전하고 교통 혼잡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했다"면서 "남해 군민을 포함한 많은 방문객이 축제기간 남해 마늘 한우의 우수성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라고 밝혔다.

남해군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남해몰`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남해마늘과 남해한우를 만날 수 있다.

이에 남해군과 농협중앙회 남해군지부는 다양한 쿠폰 적용과 택배비를 지원해 저렴한 가격으로 남해마늘과 남해마늘을 판매하기로 했다.

`남해몰`에서는 순수 토종 남해마늘을 비롯해서 깐마늘, 홍산마늘, 유황황토마늘, 마늘종 등 다양한 품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보물섬남해한우도 세트상품 5종으로 구성된다.

민성식 유통지원과장은 "센스있는 소비자라면 온라인 축제기간인 오는 24일부터 다음 달 9일까지 온라인 검색포털에 `남해몰` 또는 `남해는날마다축제`를 검색하고 방문하면 다양한 이벤트 행사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