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31 (목)
한국전기연구원, 인공지능 과학키트 무료 나눔
한국전기연구원, 인공지능 과학키트 무료 나눔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1.06.1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기연구원 공식 캐릭터 꼬꼬마케리가 인공지능 과학키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전기연구원 공식 캐릭터 꼬꼬마케리가 인공지능 과학키트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쪼물딱 전기톡 시즌2` 행사 개최

창원 교사 희망자 1차로 전달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한정판 인공지능(AI) 과학키트를 무료로 나눠주는 `쪼물딱 전기톡(TALK) 시즌2`를 개최한다.

쪼물딱 전기톡은 진행자가 유튜브를 통해 과학키트 만드는 법을 직접 알려주면서, 학생들이 평소 궁금했던 다양한 전기 관련 상식도 전달하는 비대면 과학체험 행사다.

지난해 300여 명을 대상으로 `꼬꼬마케리 조명등 만들기`와 `낙뢰안전 카드북 만들기`를 제공했던 시즌1이 큰 인기를 끌었고, 올해는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과학키트 나눔 개수를 1700개로 대폭 늘렸다.

이번 과학키트는 인공지능을 컨셉으로 `토토카 자율주행차 만들기`, `인공지능 악기 만들기`가 제공된다.

KERI는 지역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1차적으로 창원시 지역 내 학급 교사 중 희망자에게 800개의 과학키트를 전달하고, 일반 국민 대상으로는 다양한 SNS 이벤트를 통해 900개의 과학키트를 배포한다.

이벤트는 KERI 공식 블로그에서 `인공지능 4행시`, `전기기술 관련 궁금증 남기기`, `참신한 댓글 달기`로 참여할 수 있다.

선정된 4행시와 Q&A는 6월과 7월, 총 2회 업로드되는 유튜브 영상에서 소개된다.

KERI 유동욱 원장 직무대행은 "현재 연구원은 창원시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한 기업 제조혁신 및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며 "대한민국을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주역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향후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행복하게 만들어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