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2 (금)
버티는데 성공하는 것
버티는데 성공하는 것
  • 방기석
  • 승인 2021.06.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기석 삼우금속공업 부사장
방기석 삼우금속공업 부사장

코로나19로 인한 파장은 우리 사회의 모든 분야에 엄청난 데미지를 줬다.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고는 있지만 사실 이로 인한 정상화가 아직은 멀어 보이는 것은 필자의 생각은 아닐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힘들어도 버티는 것에 대한 성공 철학을 생각해 볼 필요가 있다. 버티는 것이 성공하는 것. 이것이 성공의 정의이고, 진정한 승리이다.

여기서 포기할 것인가? 대신에 여기서 어떻게 더 버틸 것인가를 생각하자. 그것이 현명한 사람의 선택일 수도 있고 포기를 고민하는 것은 더 많은 상처를 주고 좌절에 빠지게 될 것이다.

버텨라. 그러면 기회는 찾아올 것이며 버틴 자들만의 잔치가 찾아올 것이다. 포기하지 않고 버티는 자가 이기는 것이다.

대부분의 많은 실패를 경험해 본 사람들은 실패가 아니라 중도에 포기한 것이라고 한다. 포기하는 이유는 경사면을 오르는데 너무 힘들어서다.

하지만 경사를 오르고 있다는 것은 정상에 가까워졌다는 뜻이기도 하다. 지금 숨이 턱턱 막히고 힘겹다는 것은 제대로 하고 있다는 뜻이고 올바로 가고 있다는 의미이다.

포기할 변명거리 대신 성공에 관한 확신을 가지고 밀어붙여야 할 때이다.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포기하고 싶은 생각도 많이 들겠지만 이 또한 지나가는 과정일 뿐이라 생각하고 최대한 고무적인 사고를 가져야 한다.

세상일은 마음먹기에 달렸다 하지만 버티기가 여간 힘든 게 아니기는 하다. 각종 위기와 압박감, 초조함이 두 다리 뻗고 잠들기 마저 힘들다.

그러나 우리는 이럴때 일수록 더 마음 의 각오를 단단히 하고 정신을 챙겨야 한다. 지금의 시련이 나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힘의 원천이 될 거라고 자기체면을 계속 걸어주자. 그 속에서 나는 더욱 더 강해지고 있을 거라고 생각해야 한다.

특히, 힘겨워하는 중소기업인, 소상공인 등 지치고 피로감에 꽉 차 있는 모든 분야의 사람들에게 여기까지 잘 버텨왔는데 포기하지 말고 희망과 꿈을 가지고 버팀과 인내심, 그리고 성공미학을 마음속으로 다시 다짐해 보기를 희망한다. 버티는 동안 그 끝의 보상은 달디 단 한여름 날의 수박을 먹는 것과 같이 달콤하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