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13 (목)
"성찰과 공감으로 함께 여는 역량중심의 미래교육"
"성찰과 공감으로 함께 여는 역량중심의 미래교육"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5.3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연수원은 교육공동체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수원 원훈 공모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작에 대해 시상했다.
경남교육연수원은 교육공동체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수원 원훈 공모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작에 대해 시상했다.

경남교육연수원 새 원훈 공모·선정

 

임수일 교감 선정, 철학·가치 담아내 

 

 

경남교육연수원은 교육공동체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수원 원훈 공모 결과를 31일 발표했다.

지난 3일부터 18일 동안 125편의 응모작이 접수되는 등, 이번 원훈 공모 행사에 교원을 비롯한 교육공동체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최종 당선작으로는 임수일 교감(반송초)이 제안한 ‘성찰과 공감으로 함께 여는 역량중심의 미래교육’이 선정됐다.

심사위원들은 이 작품이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는 우리 교육의 지향점을 잘 표현하고 있으면서도, 경남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명료하게 담고 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연수원 관계자는 34년 전에 만들어진 현재 원훈으로는 급변하는 미래교육의 패러다임과 배움중심교육을 선도하는 경남교육의 철학과 가치를 담아 내는 데 한계가 있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온 바 있어 원훈 개정을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원훈 공모 심사에는 관련 학과 교수, 홍보 전문가, 국어교육 전공자 등 6명이 참여해 적합성, 지속성, 창의성 등을 중심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그 외 입선작에는 강형천 장학관(경남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와 유경선 주무관(합포고)의 응모작이 선정됐다. 

우수작 1편은 30만원 상품권, 입선작 2편은 각각 10만원씩의 상품권이 수여됐다. 

허인수 원장은 “이번 원훈 개정을 계기로 경남교육연수원이 변화와 성장을 통해 미래교육을 이끌어 가는 행복한 교직원 배움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