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11 (금)
학부모들의 기후위기 극복 공감 UP! 함께그린(Green) 지구
학부모들의 기후위기 극복 공감 UP! 함께그린(Green) 지구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5.30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위기 극복 공감UP! 함께그린(Green) 지구 포스터.

김해교육지원청, 녹색 지구를 지키기 위한 온라인 환경교육

조회수 2,105회, 지역 학부모 기후위기시대 환경에 대한 뜨거운 관심 !

김해교육지원청은 5월 13일부터 5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학부모들의 기후위기 극복 공감UP! 함께그린(Green) 지구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1강 기후위기! 불편하지만 알아야 할 진실 (경남기후위기비상해동 공동대표 박종권), 2강 기후위기시대에 생태감수성 기르기(환경생태칼럼리스트 최원형), 3강 기후위기 시대 달라질 환경교육(공주사범대학교 이재영 교수) 으로 구성해,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앞으로 환경교육의 필요성과 방향에 대해 알아가는 교육으로 구성했다.

특히, 3차례의 강의 조회수가 2,105회에 달해, 김해지역 학부모들의 기후위기시대 환경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기후변화에 대해 너무 쉽게 생각한 것 같다. 지금 당장 우리의 행복변화가 필요하네요.”,, “가정에서부터 그린지구에 대한 실천을 아이들에게 알려줘야겠어요.”라는 온라인 댓글로 소통하면서 이후 학부모로서의 역할에 대한 고민도 높아지는 자리였다.

김해교육지원청에서는 이후 김해학부모네트워크와 함께 “가정에서 시작하는 푸른지구 만들기” 학부모실천모임을 구성해, 가정에서 환경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김현희 교육장은 “이제 기후위기 대응교육을 학교에서 진행하고 있다. 학부모님들이 가정에서도 함께 해주신다면, 미래의 우리 아이들이 더 건강한 지구에서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교육청도 학부모들과 함께 기후위기시대 아이들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