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4 (금)
ESG경영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ESG경영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모색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1.05.26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6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ESG경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포럼을 열었다.
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6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ESG경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포럼을 열었다.

도의회 민주당 대표단 정책포럼

빈지태 원대대표 "상생정치 출발"

경남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26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온민정책포럼 공동주최로 ESG경영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단이 2022년 대선에 지역정책 반영으로 지방과 중앙의 상생발전을 도모코자 대선 정책 토론회를 이어간다는 일환으로, 그 첫 번째로 마련한 ESG경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정책 포럼이다.

빈지태 원내대표를 비롯해 원성일ㆍ김경영 도의원과 해당분야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수산분야의 ESG경영 필요성과 확대방안, 중소기업경영에 접목할 수 있는 ESG경영에 대한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ESG란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칭으로 기업이 친환경, 사회적책임, 지배구조 개선 등을 고려해야 지속 가능한 경영을 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포럼에 참석한 빈지태 원내대표는 "이번 포럼이 지방을 소외시키는 정치를 걷어내고 지방과 중앙이 상생 발전하는 정치를 실현하는데 작은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