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혁신 위해 뉴 웨이브 불러일으켜야”
“디지털 혁신 위해 뉴 웨이브 불러일으켜야”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5.23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1일 창립 51주년을 맞아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이 축하 기념사를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1일 창립 51주년을 맞아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BNK경남은행 최홍영 은행장이 축하 기념사를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창립 51돌 기념식

최 은행장 “ESG경영 가치 창출”

경남ㆍ울산 학생 214명 장학금

BNK경남은행이 변화ㆍ혁신ㆍ소통 그리고 도전의 ‘New WAVE(새로운 물결)’를 미래 비전으로 제시하며 창립 51주년을 기념했다.

BNK경남은행은 지난 21일 창립일(5월 22일)을 맞아 ‘창립 5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본점 대강당에서 열린 창립 51주년 기념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참석 인원과 이동을 최소화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이 철저히 준수되는 가운데 거행됐다.

창립 51주년 기념식 시작에 앞서 최홍영 은행장과 BNK경남은행노동조합 최광진 위원장 그리고 이창희 상임감사위원과 직원 대표 2명은 ‘고객과 지역사회의 동반자로 변함없이 함께하겠다’는 의미로 사시사철 푸르름을 지니고 영원과 불멸을 상징하는 반송을 식재했다.

또 식재한 반송에 BNK경남은행과 경남ㆍ울산 주요 지역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하는 의미로 울산ㆍ하동ㆍ거제ㆍ거창의 지역 막걸리 4종을 섞어 부었다.

기념 식수식 후에는 대강당에서 영상 시청, 시상식, 경남은행동우회 기부금 전달, 창립기념사, 비전선포식, 축하떡케익 커팅 순으로 창립 51주년 기념식 본 행사가 열렸다.

직원 6명이 드럼과 바이올린 등을 개별 연주한 동영상을 하나의 합주 형태로 편집한 오프닝 영상을 시작으로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과 경남도 김경수 도지사, 울산광역시 송철호 시장, 창원상공회의소 구자천 회장, 울산상공회의소 이윤철 회장, 울산대학교 오연천 총장 등의 축전 영상이 BNK경남은행 창립 51주년 분위기를 북돋웠다.

이어서 ‘우리가 함께 만들어나가는 새로운 가치’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New WAVE 영상 시청, 장기 정근 직원과 업무 수행 우수 직원에 대한 시상식, 퇴직 선배 직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경남은행동우회 기부금 전달식이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창립기념사에서 최홍영 은행장은 “BNK경남은행이 걸어온 길은 지역 경제의 역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역경제와 지역은행과의 상생은 줄곧 지역의 중요한 화두였다. 여러 차례 급격한 금융환경 변화를 겪으면서도 지역사회의 신뢰와 성원에 힘입어 크고 작은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한 결과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은행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며 BNK경남은행 창립 51주년 감회를 전했다.

이어 “모든 것을 고객 중심으로 바꿔야 한다. ESG경영을 통해 BNK경남은행만의 가치를 창출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해야 한다. 사고의 틀을 전환해 디지털 혁신을 반드시 이뤄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새로운 물결인 ‘New WAVE’를 불러일으켜야 한다”고 BNK경남은행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 51년간 변함없는 애정을 보내준 지역민 성원에 보답하고자 경은장학회 장학증서와 장학금은 경남과 울산지역 학교ㆍ지자체ㆍ기관 등이 추천하거나 청소년드림스타에 선정된 214명의 학생에게 장학증서와 1억 8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