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역점사업 추진ㆍ내년도 국비예산 확보 협조"
"함양 역점사업 추진ㆍ내년도 국비예산 확보 협조"
  • 이대형 기자 <서울 정치부>
  • 승인 2021.05.19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호 의원이 지난 18일 서춘수 함양군수와 만나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태호 의원이 지난 18일 서춘수 함양군수와 만나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김태호 의원 국회에서 정책간담회

서춘수 군수 건의 사업 5건 등 요청

국민의힘 소속 김태호(산청ㆍ함양ㆍ거창ㆍ합천) 의원이 지난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서춘수 함양군수와 만나 정책간담회를 개최하고 각종 현안사업과 2022년도 국비확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서 군수는 지난 2018년 6월 지방선거 당시 공천과정에서 강석진 전 의원과 대립각을 세우면서 무소속으로 출마해 당선됐다. 2020년 21대 총선에서도 국민의힘 강석진 후보 대신 무소속 김태호 후보를 지원하기도 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는 서 군수를 비롯해 황태진 군의회의장, 군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해 정책 건의사업 5건과 내년도 주요 국비확보사업 22건을 협조를 요청했다.

서 군수는 "함양군은 재정자립도가 낮아 국비와 도비 확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적극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어 △투자선도지구사업 △함양군부대이전 △지리산가는길(지방도1023호) 정비사업 △국도24호선(함양-안의) 도로확포장사업 등 5건의 주요 현안사업들을 건의했다.

또 △한남ㆍ서주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선비문화유산 풍류 관광벨트 조성사업 △함양복합문화도서관 건립사업 등 국비확보가 필요한 신규사업 15건, 계속사업 7건 등 총 22건, 총 229억 원의 국비예산 확보사업의 지원을 당부했다.

이에 김 의원은 "군의 역점사업들 추진과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