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9 (수)
김해 대청계곡 ‘힐링 누리길’ 추가 조성
김해 대청계곡 ‘힐링 누리길’ 추가 조성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05.1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 장유 대청계곡 ‘힐링 누리길 2단계 조성 사업’ 위치도.
김해시 장유 대청계곡 ‘힐링 누리길 2단계 조성 사업’ 위치도.

장유폭포~장유사 입구 1.2㎞

10억 투입 내년 2월 완공 예정

대청천~용지봉 둘레길 완성

김해지역 대표 명소인 장유 대청계곡의 뛰어난 경관을 만끽하는 ‘힐링 누리길’이 추가 조성된다.

시는 국토교통부의 ‘2021년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 공모사업’에 대청계곡 누리길 조성사업(2단계)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시는 국비 등 10억 원을 투입해 오는 7월까지 실시설계 용역을 마무리한 뒤 피서철 이후 착공에 들어간다. 완공은 내년 2월로 예상된다.

앞서 시는 지난 2018년 대청천 생태하천 산책로와 연계해 희망공원, 장유폭포까지 대청계곡 누리길 조성사업(1단계)을 완료했다.

이번 2단계 사업을 통해 장유폭포에서 장유사 등산로 입구까지 약 1.2㎞ 구간에 누리길을 연장 조성한다.

이로써 대청천~장유폭포~장유사~용지봉까지 이어지는 8㎞ 구간의 명품 둘레길이 완성된다.

현재 장유사와 용지봉을 찾는 등산객들이 장유사 진입도로를 이용하고 있으나 협소한 도로 사정으로 보행자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등산로 단절 구간으로 인해 지역민들의 계곡 속 등산로 개설 요청이 지속적으로 제기됐다.

따라서 이번 추가 사업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로 옆에서 느낄 수 있는 힐링 누리길이 완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용 도시계획과장은 “자연훼손을 최소화하고 친환경적인 자재를 사용해 도심 속 자연친화적 누리길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