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49 (금)
경남 인접 부산신항에 미군 55보급창 이전 재검토를
경남 인접 부산신항에 미군 55보급창 이전 재검토를
  • 경남매일
  • 승인 2021.05.11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동구 범일동 미군 55보급창을 부산신항 남쪽 잡화부두로 이전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북항재개발 2단계 사업과 연계해 등록 엑스포 부지를 충분히 확보하기 위해서다. 다음 달 국제박람회기구(BIE)에 유치신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자 도민들이 반발하고 있다. 이전 예정지구가 부산권역이지만 경남과 인접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100% 경남구역인 진해신항 발전 등을 감안한다면 신항으로 군부대를 이전하는 것은 부적절하다는 지적이다.

이와 관련 부산시는 경남도에 실무 차원에서 신항 남컨배후단지로의 군 보급창 이전 논의를 협의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남도는 협의 대상이 아니라며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전달했다. 부산의 이기적인 행동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부산 감천항 목재부두의 마산 이전이 대표적이다. 경남발전 걸림돌은 물론이고 건강권이 침해당한다는 이유로 도민 반발을 샀다.

경남지역은 마산 가포모래부두 조성으로도 고통받고 있다. 조성예정지 인근에는 해안선을 낀 도로와 스카이워크, 공원, 산책로가 조성됐다.

부산시의 2030엑스포 유치는 가덕신공항, 부ㆍ울ㆍ경 메가시티와 함께 부산을 동북아시아 중심도시로 육성할 3대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그러나 부산 현안으로 경남도민의 민심과는 거리가 멀다. 미군 55보급창 이전 논의 소식이 전해지자 강서구 주민 역시 반발하고 있다고 한다. 주민 동의 없는 사업 추진 때문이다. 부산시는 부ㆍ울ㆍ경 메가시티를 외치기 이전에 도민 목소리를 경청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