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04 (금)
찾아가서 살펴주는 ‘나눔 곳간’에 사랑이 넘쳐요
찾아가서 살펴주는 ‘나눔 곳간’에 사랑이 넘쳐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1.05.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읍은 고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협약식 및 개소식을 가졌다.
고성읍은 고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협약식 및 개소식을 가졌다.

고성읍 지사협의체, 협약식ㆍ개소식

푸드뱅크 대표ㆍ외식업 고성군지부

2월 선정된 공모특화사업 추진 탄력

고성읍(읍장 김현주)은 지난 4일 고성읍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제3차 고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현주, 민간위원장 백순임) 회의를 개최하고 협약식 및 개소식을 통해 지역주민을 위한 통합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경남공동모금회 배분사업 운영, 소원나무(소원들어주기)사업 계획 심의 및 찾아가고 살펴주는 ‘나눔 곳간(냉장고)’ 운영 계획을 보고하고 고성군 푸드뱅크(대표 정미향), 외식업 고성군지부(지부장 김충효)와 ‘나눔 곳간(냉장고)’ 운영 지원 협약식과 ‘나눔 곳간(냉장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번 회의를 통해 고성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의지를 다졌고, 위원들의 따뜻한 기부 또한 이어졌다.

팔각회 (회장 김영애) 위원은 고성읍 저소득계층을 위해 써 달라며 목욕쿠폰 200장을 기부했고, 또 다른 위원은 소원나무로 접수된 소원(신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찾아가고 살펴주는 ‘나눔 곳간’ 사업은 지난 2월에 선정된 도 공모특화사업으로 이번 고성군 푸드뱅크, 외식업 고성군지부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사업추진 및 지역 복지욕구 해결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백순임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로 주춤한 시기에 위원님들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소원나무, 나눔 곳간 등 협의체 사업이 어려움 없이 잘 진행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사회 안전망의 역할로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