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47 (목)
창원수박 올해도 드라이브스루로
창원수박 올해도 드라이브스루로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5.06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창원수박 드라이브스루 판매의 모습.
지난해 창원수박 드라이브스루 판매의 모습.

7~8일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

6~10㎏ 사이즈 시중가 30% 할인

지난해 큰 관심을 모았던 창원수박 드라이브스루 판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차에서 내리지 않고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박을 구입할 수 있게 됐다.

시는 7일과 8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창원스포츠파크 만남의 광장에서 진행하는 창원수박 드라이브스루 할인판매에서는 6~10㎏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수박을 시중 가격보다 30%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전용 택배 박스를 제작해 드라이브스루로 구입한 수박을 2000원만 추가 부담하면 현장에서 택배를 보낼 수도 있으므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주 찾아뵙지 못하는 아쉬움을 수박으로 대신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통 수박을 재배할 때는 덩굴쪼김병 예방을 위해 다른 박과 채소의 모종에 접을 붙여 키우는데 이번에 판매하는 수박은 호박이 아닌 참박을 활용한 재배법으로 식감이 더욱 아삭하고 호박 특유의 비릿한 냄새가 없는 최상급 상품이다.

창원수박은 낙동강변의 비옥한 토양에서 충분한 햇빛을 받고 자라 품질이 매우 뛰어나며, 특히 창원에서 생산된 수박은 벼를 심고 난 후 2모작으로 일 년에 딱 한번만 생산키 때문에 1년 내내 연작을 하는 인근 지역보다 당도가 높고 저장성이 좋아 농촌진흥청에서 지정하는 탑(TOP)과채에 지정되기도 했다. 창원시는 이러한 창원수박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판매를 촉진키 위해 지난 1992년 부터 창원수박축제를 개최해 매년 2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수박 완판 행진을 계속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