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함안 말 산업 육성 위해 유소년 승마단이 달린다
함안 말 산업 육성 위해 유소년 승마단이 달린다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1.05.03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일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일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가진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안군, 14명 구성 승마단원 창단

단원 임명장ㆍ배지 수여ㆍ선서식

보호 헬멧 등 개인 장구류 지급

함안군은 지난 2일 오후 2시, 함안군 승마공원 회의실에서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이관맹 군의회 의원, 남혁우 함안군승마협회장 및 승마단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승마인구 저변확대와 유소년 승마 활성화를 위한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 창단식을 가졌다.

이날 창단식에서 승마단 단장인 조근제 군수는 창단 기념사에 이어 14명의 유소년 승마단원들에게 승마단원 임명장과 배지를 수여하고, 승마단원의 선서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기념촬영을 진행해 승마단의 첫걸음을 축하했다.

군은 2021년 말 산업 육성지원 사업을 통해 확보한 8000만 원으로 함안군 유소년 승마단원에게 승마 보호복, 보호 헬멧 등 개인 장구류를 구입해 지급했으며, 지난달 3일 첫 강습을 시작으로 승마교관의 지도 아래 1년간 평보, 속보, 장애물 비월 운동 등 전문 승마교육을 체계적으로 받게 된다. 앞으로 군을 대표해 각종 유소년 승마대회에 참가할 계획이며 갈고닦은 기량을 뽐내게 된다. 또한 함안군을 비롯한 함안군 승마공원을 홍보하는 활동도 하게 될 것이다.

조근제 군수는 창단식 기념사에서 “함안군은 미래 선진 레저로 각광받을 말 산업을 일찍부터 준비해왔으며, 말 산업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과 군민 건강 등 여가 선용에 앞장서고자 한다”면서 미래의 중심이 되기 위한 함안군 승마공원의 새로운 도약과 출발을 함께하는 승마단원들은 드높은 자긍심을 가지고 최고의 승마단원으로 성장해 함안군 말 산업의 미래가 돼 주시기 바란다. 여러분의 든든한 응원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