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22 (토)
온정 실은 `참! 좋은 사랑의 밥차`가 찾아갑니다
온정 실은 `참! 좋은 사랑의 밥차`가 찾아갑니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1.05.0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는 지난달 30일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식료품 키트를 제작해 지역 내 저소득 계층 100세대에 나누는 활동을 했다.
창원시는 지난달 30일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식료품 키트를 제작해 지역 내 저소득 계층 100세대에 나누는 활동을 했다.

창원시, 식료품 키트 제작ㆍ나눔

미역국 등 저소득 100세대 전달

안익태 과장 "따뜻한 위로 되길"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지난달 30일 마산자원봉사센터 교육장에서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식료품 키트를 제작해 지역 내 저소득 계층 100세대에 나눔 활동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IBK기업은행 후원으로 경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 자원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해 왔다.

그러나,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찾아가는 밥차 운영이 어려움에 따라 급식 지원이 필요한 지역 내 저소득계층 100세대에게 급식을 대신할 식료품 키트를 제작해 나누는 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이번에 제공되는 식료품 키트는 햇반, 비빔면, 김, 카레, 미역국, 쇠고기 짜장 등 다양한 물품으로 구성했다.

이날, 식료품 키트를 지원받은 한 독거노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식사 챙기기도 힘든데 식료품 키트를 전해줘서 고맙고 기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번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식료품 키트 나눔 활동은 지난달 30일 마산지역 노인 전달을 시작으로 가정의 달 5월 기간 동안 창원 및 진해 지역 등 총 6회에 걸쳐 60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안익태 창원시 사회복지과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작으나마 따뜻한 위로의 마음으로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